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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

[JavaScript] 캐릭터의 좌표

황대성 2024. 7. 26. 23:15
문제 설명

 
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  • [0, 0]은 board의 정 중앙에 위치합니다. 예를 들어 board의 가로 크기가 9라면 캐릭터는 왼쪽으로 최대 [-4, 0]까지 오른쪽으로 최대 [4, 0]까지 이동할 수 있습니다.

 

제한사항

 

  •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  •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  •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  •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  • 1 ≤ board[0] ≤ 99
  • 1 ≤ board[1] ≤ 99
  • keyinput은 항상 up, down, left, right만 주어집니다.

 

입출력 예

 
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 "right", "up", "right", "right"] [11, 11] [2, 1]
[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] [7, 9] [0, -4]

 

풀이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let x = 0;
    let y = 0;
    
    let halfBoardWidth = Math.floor(board[0] / 2);
    let halfBoardHeight = Math.floor(board[1] / 2);

    for (le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        if (keyinput[i] === "left") x -= 1;
        if (keyinput[i] === "right") x += 1;
        if (keyinput[i] === "up") y += 1;
        if (keyinput[i] === "down") y -= 1;

        if (x > halfBoardWidth) x = halfBoardWidth;
        if (x < -halfBoardWidth) x = -halfBoardWidth;
        if (y > halfBoardHeight) y = halfBoardHeight;
        if (y < -halfBoardHeight) y = -halfBoardHeight;
    }

    return [x, y];
}

 

풀이 설명

 

1. x 좌표에 해당하는 변수와 y 좌표에 해당하는 변수를 만든다.

2. for문으로 keyinput 요소를 돌면서 요소에 맞는 이동 값을 변수 x, y에 +, - 할당 한다.

3. x, y 좌표는 board라는 맵을 넘어갈 수 없기 때문에 for문 안에서 board 밖으로 넘어갈 시 board / 2값이 x, y 좌표값이 되도록 한다.

4. for문이 종료하면 [x, y] 좌표를 리턴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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